문의하기
Close

건강디딤돌365, 전국 40개 기초안전보건교육기관과 MOU 체결

건강디딤돌365, 전국 40개 기초안전보건교육기관과 MOU 체결

건강디딤돌365, 전국 40개 기초안전보건교육기관과 MOU 체결

건설 현장 특수건강검진 전문기관 건강디딤돌365(대표 이영규)가 전국 기초안전보건교육기관 40곳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건설근로자의 기초안전보건이수증 발급과 연계된 스마트 취업 플랫폼 ‘건설하다(HADA)’ 서비스를 확산한다.

이번 협약으로 각 교육기관에는 ‘건설하다’ 앱(애플리케이션) 홍보물과 안내 자료가 비치된다. 교육 수료 근로자는 즉시 앱으로 위치 기반 채용 정보, 인력사무소 검색, 구직 연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건강디딤돌365 관계자는 “근로자들은 이수증 취득 직후 빠른 현장 취업 매칭이 가능하다”며 “교육기관은 수료생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상생 구조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건강디딤돌365가 개발한 ‘건설하다’는 건설 현장의 건강·안전·취업·커뮤니티를 한 번에 관리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특수건강검진 기관 찾기, 위치 기반 채용 정보, 인력사무소 검색, 근로자 커뮤니티, 중고거래 및 안전용품 스토어 등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번의 회원 등록으로 이수증, 건강검진 결과, 자격증 등 근로자 정보를 디지털로 관리할 수 있다.

이영규 건강디딤돌365 대표는 “기초안전보건이수증은 건설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필수 자격”이라며 “교육 수료 후 곧바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건설하다’ 플랫폼으로 근로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 현장으로 ‘건설하다’ 앱을 확산해 근로자 중심의 건설 산업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269567?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