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 박새롬 기자
2024.10.29 16:25 작성
건강디딤돌365(대표 이영규)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부여되는 인증이다. 인증 기업에는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기업 설립 후 3년 이상이 지나야 하며 △기술성 평가 △사업성 평가 △경영혁신성 평가 △성과 평가 등에서 기술평가 B등급 이상, 평가점수 70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건강디딤돌365는 최근 설립 3주년을 맞아 생산성체제본부의 LPMS 레벨 9등급을 획득하고 이노비즈 인증을 신청했다. 기존 기술보증기금 신청 시 받은 기술평가 등급을 기반으로 인증 절차를 신속히 진행했다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회사는 현재 메인비즈 인증도 진행 중이다.
건강디딤돌365는 건설 현장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혁신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이다. ‘건설하다’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근로자 정보 디지털 관리 △현장 커뮤니티 △위치 기반 특수검진기관 및 채용·전문가 찾기 △안전용품 스토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이노비즈 인증 획득으로 정부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돼 기업 성장에 유리할 것”이라며 “정부 R&D(연구·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